2022학년도 기간제교원(국어) 채용 공고

1. 채용

가. 채용권자: 유구중학교장

나. 채용절차: 공개 채용

. 채용 예정 인원 및 기간

- 국어 1명: 2022년 9월 1일 ~ 2023년 2월 28일(6개월)

라. 채용 응시 자격: 채용 분야 교원자격증 소지자

2. 기간제교원의 개념

o 기간제교원은 휴직, 파견 등으로 인한 결원의 보충, 특정 학년(교과)의 한시적 담당 등을 위하여 교원 정원 범위 내에서 교사자격증 소지자를 한시적으로 활용하는 교사를 말함

3. 근무 조건

가. 신분

o 고등학교 이하 각급학교의 임용권자가 예산의 범위내에서 기간을 정하여 임용(교육공무원법 제32조 제1항)

o 기간제교원은 정규교원으로 임용됨에 있어 어떠한 우선권도 인정되지 않음

(교육공무원법 제32조 제2항)

o 정규교원에게 인정되는 교육공무원법상의 신분보장 등 관련 규정 적용을 적용하지 않으며 임용기간이 끝나면 당연히 퇴직(교육공무원법 제32조 제3항)

나. 계약: 학교장과 계약

다. 계약 기간: 2022년 9월 1일 ~ 2023년 2월 28일(6개월)

라. 보수: 공무원보수규정 제8조에 따라 산정된 호봉의 봉급을 지급하되, 고정급으로 한다.(계약에 따른다)

마. 근무 시간: 전일제 근무

바. 후생복지: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국민연금 가입

사. 복무: 원칙적으로 계약에 의하되, 교원복무사항 등을 준용

. 담당 업무

1) 국어 : 정규 교과수업(1~3학년) 및 방과후 수업, 그 외 업무분장 담당업무(미정) 등

4. 응모 자격 및 우대 조건

가. 응모 자격: 임용 상한 연령(한시적으로 만 65세) 미 해당자

- 퇴직 후 1년 미만인 명예퇴직자도 한시적으로 임용 가능하며, 명예(정년)퇴직자도 1차 공고부터 지원 가능

- 2차 공고부터 다른 학교급 및 유사 교과의 교원자격증 소지자 임용 가능

나. 자격: 해당 교과 교원 자격증 소지자

다. 응모 자격 제한: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응모할 수 없음

1) 국가공무원법 제33조(결격사유)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

2) 교육공무원법 제10조의3(채용의 제한) 제1항 및 10조의4에 해당하는 자

3) 교육공무원 임용령 제11조의4(부정행위자에 대한 조치) 제1항 및 제2항 해당 자

4) 병역복무 중인 경우 채용일까지 미전역 예정자

5) 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아동·청소년 관련기관 등에의 취업제한 등) 제1항 해당자

6) 기타 관계법령에 의하여 임용에 결격사유가 있는 자

5. 심사 일정

가. 1차 심사(서류전형) (※ 2배수 이내 선발, 단 서류 제출자가 1명 일 때는 1명으로 면접을 실시함.)

o 1차 심사 합격자 개별 통보 : 2022. 8. 17.(수요일) 16:30 이후

나. 2차 심사(면접)

o 2차 심사 : 2022. 8. 18.(목요일) 10:00 유구중학교 회의실

다. 최종합격자 개별 통보 : 2022. 8.19.(금요일) 12:00 이후

6. 원서 접수

가. 기간: 2022. 8. 11.(목) 00:00 ~ 2022. 8. 17.(수) 15:00 까지

나. 접수: 방문접수, 우편접수(8월 17일 15시 우편 도착분까지 인정), E-mail 접수 가능(satie@naver.com)

다. 우편 주소 : 충남 공주시 유구읍 중앙1길 49-10, 유구중학교 행정실

라. 문의사항 : 유구중학교 교무실(☎841-8525) 또는 행정실

7. 제출 서류

구분

제출서류

제출일

지원자

공통

1. 지원서

2. 자기소개서

원서접수

기간

최종합격자

1. 교원자격증 사본 1부

2. 최종학력증명서 1부

3. 경력증명서 1부

4. 공무원 채용신체검사서 1부(1년 이내)

5.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 동의서

6. 기간제교원 근무 평가 동의서

7. 서약서

최종 합격 후 학교의 안내에 따름

8. 채용의 우대: 취업지원대상자는 관련 법률(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의거 우대합니다. (보훈지(청)에서 발급하는 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 제출 시)

9. 제출서류의 반환 안내

가. 근거: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고용노동부령 제119호, 2014.12.31. 제정]

제3조(채용서류의 반환 청구 방법) 구직자는 법 제11조2항에 따라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하는 경우 별지 제3호 서식의 채용서류 반환청구서를 홈페이지, 전자우편 또는 팩스 등으로 구인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나. 채용서류의 반환 청구기간: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채용서류의 반환 청구기간)에 의거 구직자의 채용여부가 확정된 날 이후 30일까지

- 청구기간이 지난 경우 개인정보보호법제21조(개인정보의 파기)에 따라 반환하지 않은 채용서류를 파기함

다. 채용서류 반환 청구서[양식 14]

10. 유의 사항

가. 지원서 등에 허위 기재 또는 기재 착오, 구비서류 미제출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임용 희망자 본인의 책임이며, 경력사항 등을 고의적으로 기재 누락할 경우 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최종 합격자의 임용 취소 때는 후순위자 임용 또는 재공고 가능)

학교 근무 경력은 반드시 기록하여 제출

나. 지원자 중 적격자가 없을 경우에는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 기간제교원으로 임용되더라도 결격사유 및 해지사유 발생 때 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라. 본 계획은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유구중학교로 문의(전화 041-841-8525)

붙임 1. 기간제교원 지원서(양식) 1부

2. 자기소개서(양식) 1부

3. 채용서류 반환 청구서 1부

<양식 4> 기간제교원 지원서(예시)

기간제교원 지원서

접수번호:

사진

(3×4cm)

한글

생년월일

한자

현주소

(우편번호: )

이메일

자택전화

휴대폰

학교 구분

재학기간

비고

○○고등학교

1993. 3. 1 - 1996. 2. 28

○○대학교

○○학과

○○대학교 ○○대학원

(전공명)

직장명

근무기간

근무부서

비고

○○중학교

2019.03.01∼2019.08.31

교무부

기간제

직무관련 자격증

자격명

취득일자

발급기관

중등학교 정교사(2급) 국어

○○대학교

위 기재 사항은 사실과 틀림없으며, 허위기재 내용이 있을 경우 계약해지 사유가 될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2. . .

작성자: (서명)

유구중학교장 귀하

지원서 작성요령

1. 지원서는 반드시 소정 양식을 한글로 작성하여 제출

2. 지원서 작성 때 응시자 부주의로 인한 잘못된 기재나 표기는 응시자 본인의 불이익이 됨

3. 지원서는 아래의 <작성 요령>을 참고하여 작성

<작성 요령>

주소: 현재 거주하는 곳을 기재하며, 연락처는 긴급연락이 가능하도록 기재

학력 사항: 고등학교 학력부터 기재

경력 사항: 공공기관, 민간회사 등 근무경력 기재

기재 공간이 부족한 경우 별첨 작성 가능

채용과정에서 불리함을 회피하기 위하여 특정 학교(기관) 경력을 제외하는 등 허위기재 할 경우는 계약해지 사유가 될 수 있음

자격: 해당 교원자격, 어학자격, 기타 직무관련 자격, 채용의 가점사항(국가유공자 등)을 기재하되, 최종합격자는 해당 교과 교원자격증 사본 제출

<양식 5> 자기소개서(예시)

자기소개서

성명: OOO

<작성 요령>

특별한 양식이 없이 A4용지에 응모자가 자유롭게 기술(2매 이내)

- 자기소개, 지원동기 등을 자유롭게 기술하되, 교육과 관련한 사항을 위주 기술하고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4조의3(출신지역 등 개인정보 요구 금지)에 해당하는 항목은 기재하지 않음

- 글씨 크기: 13, 줄 간격: 160%, 글씨체: 휴먼명조, 글자색: 검정

<미기재 항목>

- 구직자 본인의 용모ㆍ키ㆍ체중 등의 신체적 조건

- 구직자 본인의 출신지역ㆍ혼인여부ㆍ재산

- 구직자 본인의 직계 존비속 및 형제자매의 학력ㆍ직업ㆍ재산

<양식 14> 채용서류 반환 청구서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별지 제3호서식]

채용서류 반환청구서

접수번호

접수일자

청구인

성명

수험번호

주 소

반환장소

(주소와 다른 경우 기재)

반환청구서류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1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 및 제4조에 따라 위와 같이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합니다.

년 월 일

청구인

(서명 또는 인)

유구중학교장 귀하

공지사항

1.「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제1항에 따라 신청인이 채용서류의 반환을 요청하면 해당 사업장은 14일 이내에 반환요구서류를 발송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2.「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제2항에 따라 반환요구서류는 특수취급우편물을 통해서 전달받거나, 사업장으로부터 직접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3.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11조제5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제2항에 따라 채용서류의 반환에 드는 비용을 청구인이 부담할 수 있습니다.

210mm×297mm[일반용지 60g/㎡(재활용품)]